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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용·창업고용노동부업데이트: 2025-11-27

산재근로자 대체인력지원 사업

💡 산재근로자 요양으로 인한 업무공백 해소를 위하여 신규 고용된 대체근로자 임금의 50% 범위 내 지원하여 산재근로자의 안정적인 원직복귀 촉진

🎯 지원 대상

대상 요건
  • (재해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기준) 상시근로자 수 50인 미만을 고용하는 사업주
  • -(산재근로자) 산재장해인 또는 요양승인 기간 60일 이상의 산재근로자를 고용단절없이 원직장복귀시켜 30일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임금 지급
  • -(대체근로자) 재해일 이후 신규로 대체근로자를 고용하고 30일 이상 고용을 유지(산재보험 또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)
선정 기준
  • 선정기준(신청제한)
  • -대체근로자는 고용 또는 산재보험 가입 필수(건설일용·불법외국인노동자 제외)
  • -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라 대체인력지원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은 경우(차액지급)
  • -지원기간 동안 대체인력보다 먼저 채용된 다른 근로자를 해고(경영상의 해고)시킨 경우 해고일 전일까지 지급

🎁 지원 내용

  • 대체근로자 임금의 50% 범위내 지원(월 60만원 이내, 최대 6개월까지)
  • -산재근로자 원직장복귀 후 3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부터 2년 이내 청구
  • -산재보험료가 체납된 경우, 체납보험료 완납 시에 지급 가능

신청 방법

  • 근로복지공단 해당 지사에 방문, 우편, fax, 온라인(고용.산재토탈서비스) 신청
문의처

근로복지공단/1588-007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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