농림축산어업농림축산식품부업데이트: 2025-11-27
농산물 직거래 활성화
💡 ○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기존 유통경로와의 건전한 경쟁을 촉진하여 보다 효율적인 농산물 유통환경 조성에 기여 ○ 농업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직거래 확산으로 농가소득 제고, 불필요한 유통비용 절감에 따라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 ○ 유기농식품 온라인 판매 채널 확충을 통한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비자의 구매 접근성 향상
🎯 지원 대상
대상 요건
- <정례직거래장터>
- ○대상: 정례직거래장터 운영을 희망하는 지자체, 생산자단체, 소비자단체 및 민간단체 등(단, 지자체의 경우 직거래장터 위탁 주체 필요)
선정 기준
- ○사업신청 후 전문가평가를 통한 선정
🎁 지원 내용
- ○농업인 정례 직거래장터 개설 및 운영비용
- -장터 개설에 필요한 장비(부스․판매대 등) 및 홍보비 등에 활용
- ○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조직화 등 교육 및 컨설팅 비용
- ○생산자·소비자 대상 직거래 홍보비용
신청 방법
- 사업신청자는 사업신청서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제출
- ○정례직거래장터 : 지자체 공문 안내, 공고 → 접수 → 평가위원회가 선정
문의처
신청 사이트 이동하기 →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/061-931-1022